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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바인웍스 (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사진인증시스템 (이하 “시스템”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시스템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 시스템”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시스템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 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개인회원’이라 함은 “ 시스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 시스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기관회원’이라 함은 “시스템”에 기관사업자번호를 사용하여 가입한 기관의 대표회원으로서, “ 시스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회원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동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시스템”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시스템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시스템"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시스템”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시스템”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행한 경우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시스템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시스템“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시스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시스템“에 송신하여 ”시스템“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회원 통합 정책

회원 가입시 개인회원, 기관회원은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시스템"에 가입하게 되며, 개인정보가 제공됨을 해당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 의해 적용 받게 됩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시스템”이 정하는 업무

② “시스템”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시스템”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시스템”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시스템”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시스템”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시스템”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시스템”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시스템”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시스템”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시스템”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또는 적립금 등을 “시스템”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시스템”의 회원은 개인회원과 기관회원으로 분류됩니다.

1. 개인회원 : 일반적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

2. 기관회원 : 사업자등록번호를 취득한 단체 혹은 기관

② 이용자는 “시스템”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③ “시스템”은 제②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시스템”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시스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시스템”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시스템”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시스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시스템”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시스템”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시스템”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시스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시스템”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시스템”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시스템”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시스템”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시스템”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시스템”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시스템”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시스템”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구매신청)

“시스템”이용자는 “시스템”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시스템”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시스템”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시스템”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시스템”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시스템”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시스템”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지급방법)

“시스템”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온라인무통장입금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시스템”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시스템”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등의 공급)

① “시스템”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시스템”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시스템”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시스템”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시스템”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시스템”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환급)

“시스템”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① “시스템”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시스템”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시스템”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시스템”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시스템”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시스템”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시스템”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시스템”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시스템”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기관명(기관 회원의 경우)

3. 사업자등록번호(기관 회원의 경우)

4. 대표자(기관 회원의 경우)

5. 업태(기관 회원의 경우)

6. 업종(기관 회원의 경우)

7. 관리자 성명(기관 회원의 경우)

8. 주소

9. 전화번호

10. FAX번호

11. 핸드폰 번호

12. 영문성명

13. 직책 및 부서명

14. 희망ID(회원의 경우)

1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1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시스템”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재화 제공을 위한 업무 위탁업체에 제작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성명,기관명, 주소, 전화번호, FAX번호, 핸드폰번호, 영문성명, 직책 및 부서명, 전자우편주소)를 알려주는 경우

2.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시스템”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시스템”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시스템”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시스템”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시스템”의 의무)

① “시스템”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시스템”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시스템”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시스템”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시스템”에 통보하고 “시스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시스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시스템”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시스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시스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시스템”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시스템”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시스템”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시스템”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시스템”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시스템”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시스템”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시스템”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바인웍스'는 (이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관리하는 “사진인증시스템”는 (이하 ‘시스템’는) 회원님의 동의를 통하여 회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5 년 9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목적

당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의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동의한 회원에 한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계산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 및 비회원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제17조 참고)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회원 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3) 당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② 기관회원으로부터의 제공

 

- 성명, 영문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부서명/직책 : 회원 가입 시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업종, 대표자 : 기관회원/ 업체회원의 경우

- 이메일, 전화번호 : 고지의 전달. 불만처리나 서비스/이벤트정보안내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주소 : 청구서, 정확한 상품 배송지의 확보

-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 상품구매에 따른 대금결제 요청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님께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 정보는 회사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사이트 이용약관 제9조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하거나 표명된 회원 자격 상실 사유에 의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 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DB로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 제공

1)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또는 영업의 양수로 인해 부득이하게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별도 회원 사전 공지)는 별도로 제외 됩니다.

 

2)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제3자 제공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제공받는 자: 회사가 관리하는 “바인오피스”, "성원애드피아", "애즈랜드"

② 이용 목적: 명함 제작을 위한 기본정보 제공 목적 

③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제공일로부터 1년. 주문정보의 삭제시까지 

⑤ 제공되는 항목: 성명/영문성명/전화번호/팩스번호/휴대전화번호/주소/전자우편번호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취급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사전 동의를 받아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제공하는 정보

(주)성원애드피아    명함 제작    회원정보, 배송정보

(주)애즈랜드    명함 제작    회원정보, 배송정보

(주)케이지이니시스 카드결제시스템     결제정보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당사의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당사 홈에 있는 '정보 수정'을 가입 해지를 위해서는 '회원 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3조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당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인 대책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당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 

①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당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바인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031-875-8365

이메일 : holyboont@vinemw.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성은 

전화번호 :031-875-8365

이메일 : holyboon@vinemw.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당사는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께서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당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회원지원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3. 문의 사항은 고객서비스담당의 '이메일 문의'로 문의해 주시고, 개인정보에 대해서도 이메일을 통해서만 접수 받고 있습니다. 

4. 접수 후, 최단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1336.or.kr/ 118)

2)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http://spo.go.kr, 02-3480-2000)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ctrc.go.kr/ 1566-0112)

 

12. 고지의 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 전부터 당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을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 일자 : 2018년 8월 27일

- 시행 일자 : 2018년 8월 27일

 
 
 
t. +82 70 5033 7547 | f. +82 303 3440 3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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